본문 바로가기

태팅레이스

[태팅레이스] 크니자그니 꽃 팔찌 도안

 

 

 

 【 크니자그니 꽃 팔찌 】

 

도안작가 : 가을닢

실 : 리즈베스 40수 100번

셔틀 : 2개

기법 : 링, 스플릿 링, 락스티치 체인, 조인

 

 

가을볕에 곱게 물든 단풍잎처럼 알록달록한 실로 꽃팔찌를 만들었습니다.

아직 초보이다 보니 연습삼아 스플릿 링과 락스티치 체인이 들어간 도안도 만들어 보았어요.

 

'첫눈에 반한 태팅레이스' 책을 보면서 배우고 있는데 생각보다 재미있습니다.

그동안 대바늘뜨기와 코바늘뜨기만 알고 있었는데 태팅레이스는 신세계였어요!!!

 다양한 색상으로 예쁘게 염색된 실도 무척 마음에 들었습니다.



태팅레이스는 실 종류도 정말 많았습니다.

대용실을 구입할까 하다가 초보일수록 전용실을 써야 금방 배울 수 있지 않을까 싶어 리즈베스 실을 선택 했어요.


얇을수록 작품이 섬세하게 나오지만, 다른 굵기의 실은 같이 사용할 수 없고 

실의 가격이 만만치 않다보니 한번에 제대로 사야겠다 싶어서 

한참을 고민하다가 리즈베스의 40수를 골랐어요.

20수는 초보가 사용하기 좋은 굵기라고 하던데 나중에 대용실로도 충분히 충당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40수의 실도 충분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 10수(굵음) - 20수(초보가 쓰기 좋음) - 40수(가장 많이 사용하는 굵기) - 80수(얇음) 】

태팅레이스의 리즈베스 실은 숫자가 높을 수록 얇아집니다.


 

 

 

 

 

 




 도안의 맨 왼쪽 첫번째 작은 꽃잎 마지막 마무리 부분의 스플릿링 동영상 입니다.


빨간색 실이 꽃잎 윗부분이고 더블스티치 (트랜스퍼O) 를 한 상태로 동영상이 시작 됩니다.

동영상과 같이 실을 뒤집어 흰색실 (꽃잎 아랫부분) 이 위로 오도록 잡고

트랜스퍼를 하지 않는 리버스 락스헤드노트로 작업합니다.

리버스 락스헤드노트[각주:1]는 트랜스퍼를 하지 않으면서 아래코를 먼저 만들고 위코를 만드는 방식 입니다.

스플릿링을 만들때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더블스티치의 반대라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조인의 경우 빨간색실을 사용한 꽃잎 윗부분과 동일하게 아랫실을 잡아당겼습니다.


저도 아직 초보라 이런저런 방법을 찾아보다 위와 같은 방식으로 스플릿링의 조인을 하고 실을 당겨 마무리를 하였습니다.



정석과 다르거나 아시는 방법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동영상이었으면 좋겠습니다.

 

 

【 크니자그니 꽃 팔찌 : 가을닢 자작 도안 】

 

태팅레이스의 기본인 링, 스플릿 링(리버스 락스헤드노트 포함), 락스티치 체인, 조인을 사용한 도안입니다.

간단하면서도 어렵지 않아 연습하기에 좋을 듯 합니다.

 

자작도안이므로 다른 곳에 작품을 올리실 경우 제작자와 블로그 주소(www.gaeulnip.com)를 적어 주세요.

도안의 무단 도용 및 2차 수정, 배포, 상업적 이용은 불가 합니다 .

궁금하신 점이 있거나 개인소장용으로 담아가실 때 댓글을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림을 누르면 커집니다. 모바일보다 PC가 도안보기에 편해요)

 

 

 

  1. '첫눈에 반한 태팅레이스2' 책을 참고하여 용어를 적었습니다. [본문으로]
  • 이전 댓글 더보기
  • Azure 2016.05.29 14:38

    팔찌 도안 찾다가 너무 예뻐보여서 개인 소장해 두려고요~
    입문자라 오전내내 꽃 두개 만들정도로 서툴지만 신납니당 ^^
    도안 감사합니다^^

    • 가을닢 2016.06.03 00:07 신고

      저도 이 도안을 무척 좋아하는데 예쁘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오전동안 두개나 만드신다면 속도도 빠르시고 벌써 실력도 많이 느셨을 것 같아요!
      저는 손이 좀 느려서 팔찌 하나 만드는데에 며칠씩 걸리거든요 ㅎㅎ
      금방 많은 작품 만드실 듯 합니다!! 두근두근!

  • wendy_ssu 2016.06.08 15:00

    너무이뻐요 블로킹?작업까지 하신건가요 아직 초보라서 모르는게 많아요 이렇게 도안공개해주시는 분들도
    잘없으셔서 정말 도움이 될거같네요!
    꽃잎만들때 몇개하고 피고만들어서 연결해야할까요 ? 사진에는 피코가 안보일만큼 너무 깔끔해서
    없는건가 싶었는데 위에 댓글에 있다고해서 궁금해요 몇개째하면되는건가요 ?

    • 가을닢 2016.06.08 19:09 신고

      부족한점이 많은 도안인데 예쁘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_<
      팔찌다보니 약간 흐느적 거려도 편하게 쓰기에는 괜찮은 것 같아서 블로킹 없이 그냥 사용했어요 ㅎㅎ
      도안의 피코 표시가 다소 작게 나왔지요...ㅠㅠ
      특히 핸드폰으로 보시면 화면 확대가 안되어서 더 불편하시지 않을까 싶어요ㅜㅜ

      시계방향으로
      작은 꽃잎은 스플릿링3-피코-1-1-옆의 피코를 조인-6-피코-1-1-옆의 피코를 조인-스플릿링3
      큰 꽃잎은 스플릿링6-피코-2-2-옆의 피코를 조인-12-피코-2 (반복)
      요런 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도안은 PC 로 확대해 보시면 좀 더 편하게 보실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혹시 궁금하신게 더 있으시면 언제든지 편하게 댓글 남겨주세요!
      저보다 더 예쁜 팔찌를 만드실 수 있을거예요!

  • gue091 2016.06.08 17:24

    저 담아가겠습니당♡
    저는태팅시작한지 한달정도됐는데 넘이뻐용
    도전도전
    이렇게 좋은도안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당♡

    • 가을닢 2016.06.08 19:20 신고

      댓글 남겨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태팅 시작하신지 한달 정도 되셨다면 벌써 실력이 많이 느셨을 것 같아요~
      저도 처음 시작은 굉장히 버벅거렸는데 하다보니 작품 만드는 재미가 쏠쏠 하더라구요 ㅎㅎ
      예쁘게 완성하시길 응원 할게요!

    • 2016.09.20 00:49

      비밀댓글입니다

    • 가을닢 2016.09.20 01:38 신고

      안녕하세요!
      아직 부족한 점이 많은데 강의로 사용하신다니 넘 부끄럽네요 >_<
      그리고 이렇게 댓글로 먼저 남겨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도안을 사용하실 때에는 블로그 본문에 언급되어 있는 것처럼 해주시고 제 이름(가을닢)과 블로그 주소를 꼭 덧붙여 주시면 더없이 감사하겠습니다!
      이제 날씨가 점점 쌀쌀해 지는데 감기 조심하시고 강의도 멋지게 성공하시길 바랄게요!

  • 사란 2016.06.08 23:29

    담아가요^^ 이제 10일 되었지만.. 딸램과 친구들 만들어주는재미가 쏠쏠.. 감사해요^^

    • 가을닢 2016.06.09 00:41 신고

      오오, 여름이라 따님과 친구분들이 팔찌를 선물 받으면 정말 좋아할 것 같아요~
      아무래도 태팅레이스 중에 활용도 높은 아이템 중 하나는 팔찌가 아닌가 싶습니다 ㅎㅎ
      댓글 남겨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_<
      저보다 멋진 작품 나오시길 바라요!

  • jw 2016.06.19 14:08

    도안 맨 왼쪽 부분은 목공용 풀로 마무리 하는 건가요~???

    • 가을닢 2016.07.18 18:39 신고

      티스토리의 알림 기능이 잘 안되서 댓글 다신걸 늦게 알았네요...ㅠㅠ
      도안 맨 왼쪽은 스플릿링으로 하기 때문에 따로 접착제를 사용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셔틀 두개로 양쪽을 동시에 작업하시면 됩니다.
      스플릿링 만드는 법은 태팅레이스 카페나 초보가이드북에 아주 자세히 나와 있으니 참고 부탁드려요~
      그 외 마무리는 목공용 풀로 하셔도 되고 순간 접착제로 하셔도 됩니다.
      저는 세탁할 때 목공용 풀이 녹을까봐 순간접착제로 하는 편이예요!
      많이 늦었지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ㅠㅠ

  • 2016.09.20 09:09

    비밀댓글입니다

    • 가을닢 2016.09.21 16:25 신고

      저야말로 이렇게 신경써서 댓글 남겨 주셔서 감사하지요~ ㅎㅎ
      인증샷도 남겨 주신다니 제가 다 궁금하고 기대 되네요!
      다른 분들도 좋아해 주셨으면!! >_<
      강의 멋지게 성공하시고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랄게요!

  • 용이누나 2017.03.21 21:19

    예쁜 팔찌에요.
    조카 만들어주고 저도 하나 만들어서 하고 다니려구요.
    도안 감사합니다^^

    • 가을닢 2017.03.21 22:00 신고

      안녕하세요!
      조카 팔찌 만드시는 군요 >_<
      선물 받는 조카를 상상하니 왠지 제가 다 설레이고 그러네요 ㅎㅎ
      올 봄에 조카랑 같이 세트로 하시면 완전 귀여울 것 같아요.
      완성된 팔찌가 조카 맘에도 쏙 들었으면 하는 바람이예요~
      그리고 이쁘게 봐주시고 댓글도 남겨 주셔서 감사합니다!

  • 라오후 2017.05.02 13:17

    이쁜 도안 감사합니다. ^^

  • 고구마먹자 2017.05.16 19:20

    안녕하세요! 도안 정말 감사합니다!! 예쁘게 잘 만들었어요 ^^ (사실 예쁨은 도안과 실 색이 다 했다능...)
    혹시 이거 완성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올려도 될까요?? 물론 작품명, 가을닢님 블로그 주소까지 써서요!
    진짜 보람차게 완성작이 너무 예뻐서 조으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ㅎㅎ

    • 가을닢 2017.05.16 20:03 신고

      그럼요~~!! 말씀하신대로 올려 주시면 저야말로 정말 감사합니다! >_<
      만들어진 완성품이 마음에 드셨다니 저도 무척 기뻐요~
      태팅레이스는 손이 많이 가지만 그만큼 완성하고 나면 더욱 뿌듯한 것 같아요 ㅎㅎ
      고구마먹자님 솜씨가 들어가서 더 예쁘게 완성된게 아닌가 싶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만드신 작품을 보러 가고 싶네요~
      그리고 이렇게 댓글도 남겨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올 여름 예쁘게 활용하시길 바랄게요!

  • 통통해요 2017.06.03 18:40

    예쁜 도안 감사합니다! 덕분에 즐거운 태팅합니다 ^^

    • 가을닢 2017.06.16 01:01 신고

      이렇게 댓글도 남겨 주시고 이쁘다 해주시니 쑥스럽고 넘 기쁘네요 >_<
      멋진 작품 만드시길 응원하겠습니다!

  • 2018.02.10 02:08

    비밀댓글입니다

  • 2018.04.19 15:26

    비밀댓글입니다

    • 가을닢 2018.04.19 17:26 신고

      안녕하세요! 이쁘게 봐주시니 넘 감사합니다.
      꽃잎 마무리 부분만 안되신다면 금방 응용해서 완성하실 수 있으실거에요~
      꽃잎 마무리 스플릿링은 맨처음 꽃잎 시작할 때의 스플릿링과 똑같아요~
      맨 왼쪽의 작은 꽃잎 기준으로 말씀 드릴게요!
      마무리 단계의 꽃잎 윗 부분 1-조인-3 (A셔틀)
      마무리 단계의 꽃잎 아랫 부분 1-조인-3 (B셔틀)
      하시면 자연스럽게 꽃잎이 합쳐질거에요~
      셔틀 두개를 사용하는건데 셔틀 하니당 각각 꽃잎의 50% 씩 완성한다 생각하시고 만드시면 돼요~
      한번 더 해보시다가 혹시 잘 안되시면 귀찮거나 하지 않으니 편하게 댓글 남겨주세요!
      성공하시길 응원합니다!!

  • 감사합니다 2018.04.19 21:25

    ㅠㅠ 제가 이해력이 떨어지나봐요 번거롭게 해드려서 진짜 죄송합니다 알려주신대로 해봤는데ㅎㅎ..잘 안되서ㅠㅠ 스프릿링 아래방향 쪽으로 꽃잎을 만드는 원리를 제가 이해를 못하는거같아요ㅠㅠ 실례가 안된다면 다시한번더 설명 해주실수있을까요?

    • 가을닢 2018.04.20 09:26 신고

      아녀요~ 괜찮습니다!
      저의 경우 꽃잎 마무리 단계의 스플릿링을 진행할 때
      위쪽 꽃잎 만들고 뒤집어서 아래 꽃잎을 만들었어요~

      위쪽 꽃잎 스플릿링을 하던 대로 (더블스티치) 진행 (A셔틀)
      아래 꽃잎 스플릿링은 뒤집어서 위로 오도록 한다음 하던대로 (더블스티치)진행 (B셔틀)

      뒤집은 다음에는 트렌스퍼를 하지 마시고 더블스티치 해주시면 돼요~
      조인의 경우 약간 돌출될 수는 있는데 저의 경우 크게 신경쓰지 않고 진행했었어요~
      저도 이 팔찌를 14년도에 만들었더니 아주 디테일한 설명이 부족할 수 있는데 주말동안 해본 뒤 좀더 정확한 명칭으로 댓글 한번 더 남겨볼게요!
      함께 파이팅 해요 ㅎㅎㅎ

  • 감사합니다 2018.04.21 00:59

    허허ㅠㅠ 감사합니다 저두 주말동안 열심히해보겠습니다!!

    • 가을닢 2018.04.21 22:30 신고

      혹시 주말동안 성공하셨을까요 ㅠㅠ
      댓글로 설명을 드리려다가 쉽지 않아 본문에 동영상을 하나 올렸어요~
      핸드폰으로 찍은거라 접사에 한계가 있어 아주 세세하지는 않지만 대략적인 방법을 찍어 보았습니다.
      다시 만들면서 생각해보니 스플릿링이라는 설명에 부족함이 있었던 것 같아요.
      저도 아직 초보의 입장에서 혼자 배우다 보니 용어도 생각이 안나고 스플릿링 하나로 뭉뚱그린채 적어 놓은 것 같습니다.
      책을 찾아보다 '리버스 락스헤드노트' 라는 정확한 용어도 다시 배웠어요 ㅎㅎㅎ
      부족한 점이 많은 동영상이지만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마음에서 댓글 남겨요~
      혹시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편하게 댓글 남겨 주세요!

  • 감사합니다 2018.04.22 16:01

    ㅠㅠㅠ 감사합니다 동영상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아직 못해봤는데 영상보고 차근차근 해볼께요 진짜 감사드립다! ㅠㅠ

    • 가을닢 2018.04.23 23:52 신고

      핸드폰 영상이라 가까이 찍어도 초점이 안맞아서 잘 보이실지 모르겠어요ㅠㅠ
      도움이 되서 이번에는 꼭 성공하시길 바랄게요!!

  • 감사합니다 2018.04.25 19:58

    시험 끝나고 오늘 바로 해봤는데 성공했어요!! 정말 감사드려요ㅠㅠ 덕분에 만들어보지 못했던 작품들 만들 수 있게 되었어요ㅠㅠ정말 복받으실거에요 진짜 감사드립니다!!!

    • 가을닢 2018.04.26 17:17 신고

      동영상은 처음인데다가 핸드폰으로 찍은거라 걱정 많이 했는데 성공하셨다니 넘 다행이에요!
      성공 축하드립니다!!
      태팅은 한번 완성하고 나면 뿌듯함 때문에 자꾸 빠져드는데 앞으로도 멋진 작품 많이 만드시길 응원할게요~

  • 나디아랑 2018.06.28 15:18

    개인적으로 만들어볼려고 담아갈께요~^^ 막 시작한 초보라 이것저것 만들어보고 싶은 욕구가 넘치네요ㅋ
    예쁜 팔찌도안 감사합니다~

    • 가을닢 2018.06.29 10:08 신고

      좋아하는 도안인데 이쁘게 봐주셔서 넘 감사합니다~
      저도 태팅 레이스는 한번 시작하면 자꾸 뭔가 만들고 싶더라구요 ㅎㅎ
      여름하면 역시 팔찌의 계절인데 이쁘게 완성 하시길 바랄게요!

  • 슈쁘잉 2019.04.04 16:20

    제가 너무나 찾던 디자인이예요ㅠㅠㅠ 아직 초보여서 바로 만들수는없지만 열심히 연습해서 팔찌 꼭 만들어 볼꼐요ㅠㅠㅠ 도안감사합니다!!!ㅠㅠㅠㅠㅠㅠ

    • 가을닢 2019.04.04 17:33 신고

      부족한 솜씨인데 마음에 드셨다니 넘 기뻐요~
      저도 봄이 되면 팔찌가 제일 끌리는 것 같아요 ㅎㅎ
      댓글도 남겨 주시고 감사합니다 >_<
      예쁘게 완성 하시길 응원 할게요!!

  • 은비 2019.11.13 03:27

    늦었지만 여쭤볼 게 있어서 말씀드려요ㅜㅜ! 아래부분 꽃잎들 (링) 진행할 때 어떻게 해야하나요? 스플릿 링 다 만들고 위쪽 꽃잎 다 만들고 아래 꽃잎 만들어야되는데 어떻게 만들어도 링이 안 닫히거나 조인이 안 되는 문제가 있더라구요ㅜㅜ

    • 가을닢 2019.11.13 03:48 신고

      안녕하세요!
      저는 윗쪽 꽃잎을 만들고 아래 꽃잎을 진행할때 위아래를 위치를 뒤집어서 만들었어요~
      윗쪽 꽃잎을 만들때 사용한 셔틀이 1번 이라면,
      아랫쪽 꽃잎을 만들 2번 셔틀이 위로 오도록 위치를 바꾸어서 잡습니다.
      그다음 2번 셔틀로 윗쪽 꽃잎을 만들때와 똑같이 링을 만드시면 조인이 될 것 같아요~
      꽃잎의 마지막은 맨 처음과 같이 스플릿링으로 마무리 하시면 됩니다.
      약간의 요령이랄까 윗쪽 꽃잎과 아랫쪽 꽃잎을 각각 별개로 생각하시면 되는데 혹시 해보시고 잘 안되면 편하게 댓글 남겨 주세요!
      댓글이 조금 늦더라도 최대한 도와 드릴게요~
      꼭 성공하시길 응원합니다!!

  • 접경도시일짱 2019.11.13 22:40 신고

    아래 꽃잎을 뒤집어서 만들 때 스티치는 트랜스퍼를 바꾼다던가 안코 겉코 바꾸지 않고 일반 링 만들 때 쓰는 더블스티치로 진행하나요?

    • 가을닢 2019.11.13 22:57 신고

      안녕하세요~
      저는 안코 겉코 등을 구별하지 않고 윗쪽 꽃잎을 만들때와 동일하게 더블스티치로 만들었어요.
      (더블스티치를 한다음 링으로 조여 주었습니다)
      위아래 구별없이 만들었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트랜스퍼를 하지 않는 리버스 락스헤드노트는 위의 동영상과 같이 스플릿링을 할때에만 사용했습니다.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편하게 댓글 남겨 주세요~